메인메뉴

자주묻는 질문

서브컨텐츠

FAQ

전체 29건 (페이지 1/3)

검색조건
번호, 구분, 제목
번호 구분 제목
29 이용문의 카드 변경은 몇 번 가능한가요?
카드 변경은 몇 번 가능한가요?
카드 변경은 월1회만 가능합니다.
28 앱(App) 출발/도착 버튼은 언제 눌러야 하나요?
출발/도착 버튼은 언제 눌러야 하나요?

모든 버튼은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눌러주셔야 합니다.

출발 버튼은 집 또는 직장 등 첫 출발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누르셔야 합니다.

도착 버튼은 직장 또는 집 등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후 누르셔야 합니다.

27 마일리지 적립 오늘 이용한 대중교통 내역과 횟수, 적립되는 마일리지 금액은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오늘 이용한 대중교통 내역과 횟수, 적립되는 마일리지 금액은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대중교통 이용 내역 및 마일리지 내역은 각 카드사와의 연계기간 (최소 2일 ~ 주말/공휴일 포함 최대 8일) 이후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6 앱(App) 출발버튼을 누른 후 초기화 되서 도착버튼을 못눌렀어요.
출발버튼을 누른 후 초기화 되서 도착버튼을 못눌렀어요.
와이파이, 데이터 연결실패 등 인터넷 연결 오류로 인해 일시적으로 앱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앱 삭제후 재설치를 권장드립니다. 도착버튼이 눌려지지 않더라도 대중교통 이용내역을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내역은 카드사로부터 전송되며, 최소3일~최대 8일(주말/공휴일포함) 소요되오니 해당 기간 이후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5 이용문의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을 클릭하시면 카드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업 대상 지역 확인 후 순서에 따라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24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마일리지 환산거리는 (자택(출발버튼)~첫정류장(승차카드태그))도보거리와 (마지막정류장(하차카드태그)~회사(도착버튼))의 도보거리 합으로 해당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금액도 달라집니다. 최대 800m확인시 최대 마일리지가 반영됩니다. 어플사용시 GPS수신이 불가한 경우 거리계산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중간 환승을 위한 도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3 이용문의 카드를 분실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를 분실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동일한 카드사의 경우 별도의 카드 등록 없이 대중교통 이용시 적립되며, 다른 카드사의 경우 어플에서 카드 등록을 해야만 연계되어 적립됩니다.
22 앱(App) 아이폰 건강(걷기, 걷기 + 달리기 거리) 접근을 허용해야 하나요?
아이폰 건강(걷기, 걷기 + 달리기 거리) 접근을 허용해야 하나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앱 처음 실행시 건강 접근을 허용해주셔야 출발-정류장, 정류장-도착간 걸음수, 이동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 접근 허용을 하지 않으면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앱 처음 실행시 건강 접근을 허용하지 않았으면 건강 앱 실행 후 하단 탭에 데이터 소스 클릭 -> 광역알뜰교통카드 클릭 -> 모든 카테고리 켜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21 이용문의 모바일페이 등록 후 대중교통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 되나요?
모바일페이 등록 후 대중교통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 되나요?
모바일페이(삼성페이 , T머니 등)등록 후 이용시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실물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셔야 마일리지 적립 됩니다.
20 이용문의 미성년자나 외국인 가입 신청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나 외국인 가입 신청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와 외국인은 신청이 안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일반인(성인)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8세 이상일 경우 후불교통카드(체크카드)의 발급 자체는 가능하지만 청소년 할인은 받지 못합니다. 외국인은 카드 신청시 대면 신청만 가능하며, 온라인 비대면 카드신청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