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자주묻는 질문

서브컨텐츠

FAQ

전체 49건 (페이지 1/5)

검색조건
번호, 구분, 제목
번호 구분 제목
49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마일리지가 갑자기 적립 안돼요
[모바일캐시비] 마일리지가 갑자기 적립 안돼요

아래와 같은 경우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삼성페이, LG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L.Point, OK캐쉬백, KB페이를 가맹점에서 사용(결제)

- 삼성페이, LG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L.Point, OK캐쉬백, KB페이에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추가(등록)

- 후불형 교통카드로 변경 

- USIM 변경


아래와 같이 처리 후, 알뜰교통카드 앱 > 카드변경에 모바일캐시비 선불형 카드번호 등록 및 모바일캐시비 앱 이용 시, 마일리지가 다시 적립됩니다. 

- 삼성페이, LG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L.Point, OK캐쉬백, KB페이로 가맹점에서 결제 후

- 삼성페이, LG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L.Point, OK캐쉬백, KB페이에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삭제 후

- 선불형 교통카드로 변경 후  

- USIM 변경 후 

※ 카드번호 등록은 월 1회 가능 (앱 회원가입 첫 달은 카드번호 재등록 불가)

48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모바일페이를 사용해서 마일리지 적립이 안됐어요. 다시 적립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캐시비] 모바일페이를 사용해서 마일리지 적립이 안됐어요. 다시 적립받을 수 있나요?

삼성페이, LG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L.Point, OK캐쉬백, KB페이(이하 '모바일페이'라 함)를 가맹점에서 결제 이용하거나 '모바일페이'에 모바일캐시비를 교통카드로 추가 등록 시, 알뜰교통카드 시스템과 끊어져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받는 방법 안내드립니다. 

[모바일페이 결제 이용한 경우]

1. 알뜰교통카드 앱 > 카드변경에 모바일캐시비 카드번호 등록 

※ 카드변경은 월 1회 가능 (앱 회원가입 첫 달은 카드변경 불가)

2. 대중교통 이용 시, 모바일캐시비 앱 이용 


[모바일페이에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등록한 경우]

1. 모바일페이에서 모바일캐시비 삭제 또는 해지 (원래대로 모바일캐시비 앱을 주 사용 교통카드로 설정 필요)

2. 알뜰교통카드 앱 > 카드변경에 모바일캐시비 카드번호 등록 

※ 카드변경은 월 1회 가능 (앱 회원가입 첫 달은 카드변경 불가)

3. 대중교통 이용 시, 모바일캐시비 앱 이용 

47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티머니] 어떻게 사용하나요?
[티머니] 어떻게 사용하나요?

티머니페이 앱에서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이용하셔야 마일리지 혜택 제공됩니다. 

※ 서울시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현재 신규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교통기획팀(02-2133-221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에 제로페이 알뜰교통카드(현재 명칭: 페이머니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한 분은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 및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티머니페이 앱 첫 화면우측 하단의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선택

※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은 터치결제 버튼(알뜰교통카드 발급)을 눌러 알뜰교통카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3. 약관 동의


4. 계좌 “연결하기” 선택 


5. 이용금액 충전할 계좌 연결


6. “충전” 선택


7. 이용금액 입력하여 충전


8. 충전완료


9.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및 도착 선택 /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승하차시, 티머니페이 앱 태그


46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네이버앱에서 교통카드 충전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모바일캐시비] 네이버앱에서 교통카드 충전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나요?

아니요, [네이버앱 - 네이버페이 -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이용 시, 알뜰교통카드 시스템과 끊어져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만 해당합니다. 

45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원패스] USIM이 변경되었어요. 카드번호를 변경해야 하나요?
[원패스] USIM이 변경되었어요. 카드번호를 변경해야 하나요?

- 대상: 알뜰교통카드 앱에 원패스 선불교통카드를 등록한 회원 

- USIM 변경 시, 원패스 카드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44 이용방법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최신 버전 앱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출발 및 도착 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다면, 마일리지 적립내역에서 해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는 카드사로부터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 후, 대중교통 이용금액 및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최종 계산 후 적립됩니다.

- 마일리지 최종 계산 전에는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중"으로 표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드사의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에는 최소 3일 ~ 최대 8일(주말/공휴일 포함) 소요되는 관계로, 우선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도착 버튼 누른 시점이 먼저 제시됩니다.

43 이용방법 [아이폰] 설정 > 앱 목록 알뜰교통카드에 위치 설정이 없어요
[아이폰] 설정 > 앱 목록 알뜰교통카드에 위치 설정이 없어요

위치 접근 허용 후,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대로 이용해주세요.

출발 버튼 클릭 ➞ 위치 접근 허용여부 묻는 팝업에서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 선택 ➞ 아이폰 설정 접속 ➞ 앱 목록에서 알뜰교통카드 선택 ➞ 위치 클릭 ➞ 정확한 위치 켬   

42 이용방법 청소년과 외국인도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청소년과 외국인도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알뜰교통카드 앱은 알뜰교통카드 및 모바일카드(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 모바일캐시비, 원패스)를 발급 받으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청소년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가능)

- 카드 발급에 관해서는 카드사 정책을 따르므로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 외국인의 경우,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으신 후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를 등록해주세요.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지자체 예산으로 지급됩니다. 주소지 확인 후,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주소지가 확인되지 않으실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제한됩니다. 

41 지급 [모바일캐시비] 마일리지가 선물로 지급되었는데, 수락을 못했어요
[모바일캐시비] 마일리지가 선물로 지급되었는데, 수락을 못했어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모바일캐시비 앱의 선물함으로 지급되며, 지급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 수락하셔야 합니다. 

- 유효기간(매월 10일 ~ 17일) 내 마일리지 수락 시, 즉시 지급됩니다.

- 유효기간 내 수락하지 않은 경우,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단, 1회에 한함)

- 다음달에도 수락하지 않은 경우,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예) 1월에 적립한 마일리지가 2월 10일 ~ 2월 17일 동안 선물로 지급 

       2월 10일 ~ 2월 17일 동안 선물 미수락 시, 3월 10일 ~ 3월 17일 동안 선물로 다시 지급

       3월 10일 ~ 3월 17일 동안 선물 미수락 시, 마일리지 소멸 

40 모바일카드(티머니, 캐시비, 원패스) [모바일캐시비] 후불형에서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했는데, 적립되나요?
[모바일캐시비] 후불형에서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했는데, 적립되나요?

알뜰교통카드 앱에 모바일캐시비 선불형 교통카드 등록 후, 후불형으로 변경하셨다가 다시 선불형으로 변경한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의 "카드변경" 화면에 카드번호를 다시 등록해주세요.

카드번호를 재등록해주셔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카드번호 등록은 월 1회 가능 (앱 회원가입 첫 달은 카드번호 재등록 불가)